본문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취업·진로

안경처방 제조 전문적인 기술인 양성

안경광학과

Home > 취업·진로 > 졸업생 한마디

졸업생 한마디

남양주 다비치안경원

졸업 후 다비치안경체인 공채에 지원하여 다비치 교육원에서 두 달 정도 교육을 받은 후 경기도 남양주 다비치안경원에 취업하여 안경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실무에서 직접 일을 하면서 같은 시력이라도 사람마다 느끼는 게 달라 처방값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경험과 실습이 많이 중요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안경사로써 안경원에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실습 기회가 있다면 두려워하지 말고 많이 해보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3년간 열정을 다해 교육에 힘써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유예린 20학번

울산 밝은안과

졸업 후 울산밝은안과에 취업하여 검안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과 실습이 근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지만, 취업 후 생소한 부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안과검사 스페셜리스트 교육과정을 이수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되었고, 안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학생들을 위해 꾸준히 교육에 힘써주시는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장원정 20학번

울산 신세계안과

졸업 후 울산 신세계안과에 취업하여 검안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검안사로서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에 대한 지식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큰 어려움 없이 적응하고 있습니다.

윤지민 19학번

오렌즈 홍대입구점

졸업 후 오렌즈 아카데미를 통해 10주간의 인턴 과정을 마치고 오렌즈 홍대입구 콘택트렌즈 전문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렌즈 피팅, 검사법을 바탕으로 고객님들의 렌즈를 교정해드리는 것이 즐겁고 의미 있는 일이라 매우 뿌듯합니다. 춘해보건대 안경광학과에서 임상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열심히 배우고 실무로 나가면 여러분의 미래에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안보건의료 전문가에 도전해 보세요^^!

변지선 18학번

울산 다비치안경원 삼산점

졸업 후 울산 다비치안경원 삼산점에서 안경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처음 응대를 했을 때 많이 떨리고 실수도 많았지만 학교에서 배운 임상 이론 및 실습 덕분에 초년 차지만 빠르게 적응이 가능했습니다. 안경사의 장점으로는 유동적으로 근무하는 환경과 자유로운 분위기, 다양한 진로의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매 순간 배우고 익히며, 제가 꿈꿔온 안경사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정재우 18학번

울산 신세계안과

졸업 후 울산 신세계안과에 검안사로 취업되어 매우 만족스럽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임상실무위주의 학교 수업 덕분에 취업 후 실무에서 어렵거나 힘들었던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빨리 적응했고 항상 배운다는 마음가짐과 자세로 실전에 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나를 있게 해준 춘해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에 감사드립니다.

정혜지 16학번

울산성모안과병원

졸업 후 울산성모안과에서 검안사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검안사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안과적 지식은 학교에서 배운 임상이론 덕분에 낯선 환경에서도 잘 적응을 하였습니다. 보건의료전문직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주어진 일에 충실히 한다면 훌륭한 안경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춘해보건대 안경광학과에 지원하여 고령화 사회에 유망 직종인 안경사의 꿈을 펼쳐보기 바랍니다.

박재준 16학번

(주)스타비전 오렌즈

안경광학과 졸업을 앞두고 진로를 고민하다가 오렌즈 취업특강을 듣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콘택트렌즈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렌즈는 국내 1위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국내 렌즈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해 진로를 콘택트렌즈로 선택하였습니다. 오렌즈아카데미라는 국내에서 유일한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과정을 거쳐 보다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추게 도와주고 아카데미 수료 후 꾸준한 관리를 통해 폭넓은 지식을 알아 가고 있습니다.

이동현 15학번

아이세이버안경원 울산점

졸업 후 아이세이버 울산점에서 안경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습득한 굴절검사에 필요한 임상적인 지식과 안경 조제가공에 필요한 실습이 실무에서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안경사 생활을 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지식들이 제 밑거름이 되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김민수 14학번

다비치안경원 울산 삼산점

저는 졸업 후 다비치안경사관학교에서 교육 수료 후 현재 다비치안경원 울산 삼산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기본지식과 임상실습교육을 바탕으로 실무에서도 잘 해 나가고 있습니다. 안경광학과는 자신의 노력에 따라 안경원도 창업 할 수 있는 발전가능성이 많은 학과입니다. 의료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웅재 13학번

해운대 성모안과병원

졸업 후 해운대 성모안과병원으로 취업해서 현재 검안사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안과에서 안기능검사의 중요성은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되는데 학교에서 임상 수업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다보니 지금 검사하는데 있어 큰 어려움 없이 해내고 있습니다. 또한 검안사는 환자에게 큰 도움을 주며 아프신 분들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는 직업으로, 앞으로 고령화 시대로 접어드는 시기에 자부심을 가지고 더욱 보람차게 일을 할 수 있는 직업이라 확신합니다.

정병근 13학번